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APM이란


리눅스OS에서의 웹 개발 3총사였던 Apache, Php, MySQL을 윈도우 OS에 설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Apache : tcp/ip기반으로 http, https 프로토콜 요청에 구동되는 웹 서버 소프트웨어. 검증된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apache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만들었으며 누구나 사용, 양도, 전송, 재배포,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2013년 5월 기준 전세계 웹 서버중 53% 점유율을 가짐으로써 가장 압도적인 인기와 사용률을 가지고있다. [각주:1]


php : php - hypertext preprocessor 는 동적 웹페이지를 만드는데 쓰는 언어 속도가 매우 빠르고 HTML의 처리에 강점을 가지고있다.


        php그룹에서 오픈 소스로 공개된 자유 소프트웨어이다.


MySQL : 역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이다.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에게 약 1조 800억으로 인수,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는 다시 오라클에 약 10조원 으로 인수 되었다.



위에 언급한 공통점은 바로 무료라는점이고 속도가 빠르다는 점(가벼움)과 연계된 속성,설정,알고리즘 등의 레퍼런스가 많아서 


검색 및 활용이 용이하다는 점이 있고 단점을 꼽자면 보안에 대해 대비를 해야하고


최근 공격자들이 국내 홈페이지를 해킹하여 악성코드 유포 및 개인정보 탈취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홈페이지의 보안성을 강화하는 웹방화벽인 "홈페이지 보안 강화도구(CASTLE)"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희망하는 회사(기관)나 개인 사용자 분들은 캐슬프로그램과 설명서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CASTLE를 홈페이지에 적용하면, 주요 취약점을 공격하는 침입시도 및 공격코드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 중이거나, 운영 중인 홈페이지에 약간의 수정을 통해 쉽게 적용 가능하고, 적용 후 CASTLE의 관리 기능으로 


손쉽게 관련 정책이나,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https://www.krcert.or.kr/kor/webprotect/webprotect_03.jsp


고객지원(php 버그리포트는 가능하겠으나!? http://php.net/support.php )이 없다는 것 정도.



   APM 설치 (APMSETUP)


일단 http://www.apmsetup.com/로 접속해서 latest 버전의 apm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APMSETUP 7 201001030 버전'이 최신 버전인 듯 하며 http://dev.naver.com/projects/apmsetup/download/note/1189  다운로드.


주로 사용되어지는 Window 버전에 대해서 거의 대다수 지원한다.


지원목록)


Windows 7, 

Windows Server 2008, 

Windows Vista, 

Windows Server 2003 SP1, 

Windows XP SP2, 

Windows 2000 Service Pack 4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개발환경의 준비는 90% 끝났다.



   APMSETUP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다음과 같은 박스창이 뜨며 두개다 정상 동작중 이면 제대로 가동중.




실제로 호스팅을 띄워보기 위해서는 브라우저에 http://localhost 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문서가 보일 것이다.




   APMSETUP 폴더


기본적으로 설치및 작업 경로는 다음과 같다.


C:\APM_Setup\htdocs


이 htdocs 폴더 안에서 작업을 하고, 예를 들어 여기에서 만든 index.html 문서가 있다면 http 주소는 


http://localhost/index.html 혹은 http://127.0.0.1/index.html 이 된다.







  1. http://news.netcraft.com/archives/2013/05/03/may-2013-web-server-survey.html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