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09.SQL Server2012 Enterprise 설치


SQL Server 2012의 설치이다. 


기본적으로 덩치가 워낙 크고(5GB)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한번 설치할때 오류나 이상없이 잘 설치되도록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STEP


01. 반드시 자신의 OS아키텍처를 확인하여 32bit, 64bit 중 맞는 비트를 설치한다. 참고로 스펙은 윈도우키 + Pause를 누르면 뜬다.


    여기에서의 실습은 SQL Server 2012 Enterprise 64bit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데몬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iso를 마운트 시키거나 DVD를 넣고 마우스 우클 > 미디어에서 프로그램 설치 또는 실행을 누른다.


    설치 센터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설치를 누른다.





02. 새 SQL Server 독립 실행형 설치 또는 기존 설치에 기능 추가 클릭





03. 확인





04. 다음





05. 다음





06. 제품키 입력 화면인데 SQL Server제품은 제품키가 자동으로 입력되어있다. 다음을 클릭.





07. 동의함 체크 > 다음





08. 다음 





09. SQL Server의 데이터 베이스 엔진, Analysis Services, Reporting Services, Integration Services 및 기타 기능을 설치 한다는 의미.


     그냥 기본으로 체크 되어있을 텐데 다음을 누른다.





10. 기능을 선택했으면 설치 규칙이라는게 진행되는데 설치 시 차단되는 프로세스 및 필요한 서비스 환경을 검사한다.


     만약 실패가 나타만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한 후 다시 실행하도록 한다.




11. 인스턴스의 기본 이름은 MSSQLSERVER이다. 인스턴스를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 기존의 인스턴스 이름이 중복되지 않도록 지정한다.

  

     설치 폴더 또한 사용자가 지정 할 수 있다. 디폴트 상태로 설치해도 되고 만약 파티션이 나뉘어져 있다면 분할된 파티션에 맞게 


    설정한뒤 다음을 클릭한다.





12. SQL Server 설치 시 필요한 공간에 대한 계산이다. 각 에디션 별로 필요 디스크의 크기가 다르므로 용량분배를 충분히 할당하도록 함.





13. 서버 구성에서는 서비스에서 사용할 계정 및 데이터 정렬을 지정한다. 기본값으로 다음을 클릭.





14. 인증모드에는 Windows 인증 모드와 혼합 모드 두가지가 있다.

   

    Windows모드는 windows사용자 만이 SQL Server에 접근 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혼합 모드의 경우 Windows사용자가 아니더라도


    SQL Server를 사용 할 수있다. 현업에서 생산성을 위하여 혼합모드를 사용하도록 하자 이전 설정의 암호 루틴을 해제 하였다면


    자유롭게 암호 입력이 가능하고 암호 루틴이 존재한다면 특수문자 및 숫자 등을 혼합해야 한다.


    일단 혼합모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주자. 현재 사용자 추가버튼도 클릭하여 접속한 윈도우 사용자 추가도 진행 한다.





15. 현재 사용자 추가 > 다음





16. 다음





17. 현재 사용자 추가 > 다음





18. 다음





19. 다음 





20. 다음





21. 설치하려는 내용들이 요약되어 나타난다. 실제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 설치 버튼을 누른다.





22. 설치가 완료되었다.





설치가 다 되었으면 Windows 방화벽에서 TCP 엑세스용 포트를 개방하여 SQL Server에대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해 주어야 한다.


01. 서버 관리자 > 도구 >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방화벽





02. 인바운드 규칙 > 마우스 우클 > 새 규칙





03. 포트를 선택





04. TCP 선택, 특정 로컬 포트에서는 SQL의 기본 포트인 1433을 입력 후 다음





05. 연결 허용 선택 > 다음





06. 프로필 화면에서 모두 체크 > 다음





07. 규칙 이름을 입력후 마침





방법 2. 동적 포트 사용 시 SQL Server에 대한 엑세스를 여는 법


01. windows방화벽 실행 후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클릭





02. 허용되는 앱 화면에서 다른 앱 허용 클릭





03. 앱 추가 창에서 찾아보기





04. 찾아보기 창에서, 인스턴스 루트 디렉터리 경로(D:\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아래 \MSSQL11.MSSQLSERVER\MSSQL\Binn\Sqlservr.exe 를 클릭 한 후 열기 를 클릭.





05. 추가





06. SQL Server Windows NT - 64 Bit 의 도메인, 개인, 공용 네트워크 에 체크 후 확인 을 클릭.




그림 출처 : http://hope.pe.kr/29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