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Windows Event Tracing



Windows CPU및 사용량 문제 진단을 위해서는 Event Tracing을 사용하여 CPU 샘플링 데이터,

프로필을 캡쳐해야한다.


먼저 데이터를 캡쳐하려면 Windows 10 SDK 의 일부인 'Windows Performance Toolkit' 설치한다.


( 수동 다운로드는 첨부파일 참조 : winsdksetup.exe


설치하는 버전은 Windows 10, Windows 8.x / 2012 (R2)에서도 작동한다.





   Now run



1. 설치할때 [ Windows Performance Toolkit 에 v 체크] 하고 [ Install ]





2. 프로그램에서 [ W > Windows Kits > Windows Performance Recorder ] 실행





3. 레코딩 선택 부분에서 Resource Analysis 항목의 레코딩 하고자하는 항목에 v 체크한다.

   

   Start 클릭하면 Recording 시작.





4. Recording 중단은 Save 클릭하면 되는데 이때 로그는 [ .etl ] 파일로 저장된다.




5. 인스톨할때 포함되어있던 성능분석기를 실행하여 저장된 ETL 파일을 분석해야한다.





6.  [ .ETL ] 파일을 드래그 드랍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항목별로 분석이 되어있고





7. ( 이미지 클릭시 원본으로 보기가능 )


   CPU사용량이 의심되는 iexplore.exe 프로세스 stack 확장하고 가장큰 값의 % 퍼센트를 확인해본다.


   참조그림의 경우 가장 큰 CPU사용량을 가진 항목은 HTML / Javascript 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