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Windows 7에 IIS와 ASP설치



".asp"를 구동하기 위한 IIS와 ASP를 설치 해 보도록 하겠다.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2. 좌측의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클릭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뜬다.





3. 여기에서 '인터넷 정보 서비스'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 를 체크하면 된다. 


   반드시 신경 써 주어야 할 부분은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기능' 항목에서 자신의 개발 플랫폼을 체크 해 주는 것이다.


   나의 경우 ASP와 CGI를 선택하였다. 


  나머지는 자동으로 기본 항목들이 체크 되어지므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고, FTP기능도 쓰고 싶다면 'FTP서버' 항목에도 체크.





4. 확인을 누르면 설치가 되고 설치가 다 되었으면 > 제어판의 '관리 도구'를 클릭한다.


   * IIS는 윈도우키 + R > 명령어 inetmgr 을 입력해도 된다.





5. IIS를 더블클릭하고





6. 이게 그 유명한 IIS7 이다. 일단 맨 오른쪽 패널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서버를 구동 한다.





예외사항 발생 : 만약 다음과 같이 "다른 프로세스가 파일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뜬다면


                      이미 HTTP 80포트를 다른 서버 프로그램에서 쓰고 있다는 뜻이다.


                      거의 대부분 Apache일 확률이 높으며 APMSETUP프로그램일 것이다.




해결책 방법1 : APMSETUP을 실행하여 포트 '8000'번 등으로 바꿔준다. (이후 서버 재시작)




해결책 방법2 : IIS의 오른쪽 패널에 있는 '바인딩'을 클릭하여 뜨는 팝업창에서 포트의 추가/변경이 가능하다. (이후 서버 재시작)





7. IIS의 폴더는 C:\inetpub\wwwroot 에 있으며 기본적으로 htm문서와 이미지가 있다.





8.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  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IIS7 구동 페이지가 뜬다.





여기까지가 IIS와 ASP의 설치가 마무리 된 상황이다. 추가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서버 셋팅에 대해 알아보자.


클릭 몇 번이면 되므로 어려워 할 필요가 없다. 그저 화면만 따라하면 되기에.




   IIS와 ASP의 서버 셋팅



1. 제어판 > 관리 도구 > IIS ( 윈도우키 + R > 명령어 inetmgr 을 입력해도 된다. ) > ASP를 실행한다.




2. ASP설정 화면에서 적용 할 항목은 크게 3가지 이다.


    ㄱ. 부모 경로 사용 True : '../include' 와 같이 상대 경로를 통해 접근을 허용 한다.


    ㄴ. 세션 속성 > 시간 제한 02:00:00 : 기본 값은 00:20:00 으로 되어있다. 20분 이라는 뜻인데 막상 테스트 중에는 엄청 불편하다.


    ㄷ. 디버깅 속성 > 브라우저에 오류 전송 > True : 브라우저에서 직접 인터프리터의 오류 메세지를 확인해야 하므로 값을 True로.





3. 이제 마지막으로 '오류 페이지' 항목에서 > 기능 열기




4. 상태 코드 500에 대해서 > 기능 설정 편집




5. '자세한 오류'에 체크 해 주고 확인을 누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