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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Script를 컴파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본 내용은 패스.

 

2013년 글을 쓰는 현시점에는 크게 3가지 종류의 개발툴이 있다.

 

1. Adobe Flash Builder 4.7

 

이전이름은 Adobe Flex Builder이며 이클립스[각주:1] 플랫폼에서 작성된 통합 개발 환경 (IDE)이다.

리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 RIA와 크로스 플랫폼 응용 소프트웨어의 빠른 개발을 도와주며

종류는 Standard, Premium, Educational 인데, 이 에듀케이셔널 버전의 경우 비상업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무료[각주:2]로 사용 할 수있다.

 

MXML[각주:3]과 그 어플리케이션의 위치나 형태를 WYSIWYG[각주:4]으로 쉽게 편집하며, ActionScript를 위한 내장 코드 편집기, 그리고 브라우저 전용 디버거를 포함하고있다.

 

버전4 이후에 "플래시 빌더"로 명칭이 바뀌면서 플렉스SDK와 IDE간에 명확한 구분이 되었다.

 

2. Adobe Flash CS6

 

플래시 CS6는 우리가 흔히 부르는 통합 개발 환경이다. (IDE : 統合開発環境,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AS를 사용한 대규모, 혹은 엔터프라이즈급 프로젝트를 진행(...그냥 억지로사용할 수는 있겠지만..)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타임라인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그리고 손쉬운 동영상틀 제작, 각종 사운드 편집, 그래픽 편집 등등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대다수 기능도 지원한다.

 

3. Flex SDK

 

플래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대다수 라이브러리들이 들어있고, 플래시를 만들어내는 컴파일러가 같이 제공된다.

한마디로 as3.0과 MXML을 SWF로 생성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 MXML 이란 : 각주의 내용이 길어서 계속 잘리게 되므로 직접 보충 설명 한다.

                        MXML(Macromedia XML)은 플래시에서 컴포넌트 중 비주얼이나 데이터를 보관하는 형태의 "컨테이너"를 사용해서

                        화면을 구성하고 데이터와 동작 바인딩을 하는 역할을 한다. (플래시에서 Ctrl + F7 누르면 나오는 그 컴포넌트 맞다.)

                        AS3.0은 사용자와의 인터렉션과 데이터 처리를 한다는 점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1. 1.http://ko.wikipedia.org/wiki/%EC%9D%B4%ED%81%B4%EB%A6%BD%EC%8A%A4_(%EC%86%8C%ED%94%84%ED%8A%B8%EC%9B%A8%EC%96%B4) [본문으로]
  2. http://www.adobe.com/products/flash-builder-family.html [본문으로]
  3. MXML(Macromedia XML)은 플래시에서 컴포넌트 중 비주얼이나 데이터를 보관하는 형태의 "컨테이너"를 사용해서 화면을 구성하고 데이터와 동작 바인딩을 하는 역할을 한다. (플래시에서 Ctrl + F7 누르면 나오는 그 컴포넌트 맞다.) AS3.0은 사용자와의 인터렉션과 데이터 처리를 한다는 점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본문으로]
  4.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C%A7%80%EC%9C%84%EA%B7%B8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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