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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에서 작업한 무비클립(그래픽작업 등)을 플래시빌더와 연동하는 방법이다.

 

ps. SWF를 호출하여 제어하는 Loader (2.0의 loadMovie) 의 개념같은 것이 아니므로 혼동 하지 말자.

 

 

 

1. 플래시에서 무비클립 작업

 

 - 플래시에서 간단하게 도형을 그린 후, 라이브러리에서 main_mc 으로이름을 지정해 준다.

    이것은 플래시 내부에서 마치 main_mc 라는 무비클립 데이터형을 가진 클래스로 인식/처리 하게된다.

 

 

2. 폴더 위치를 지정해주고 저장

 

- 저장할 때에는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서 lib라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한다.

 FlahBuilder > lib > main.fla 파일로 저장 (그림에 보이는 swc파일은 무시)

 

 

 

3. swc로 퍼블리시

 

- Ctrl + Shift + F12 를 눌러서 나오는 Publish Settings에서 SWC에만 체크를 한 뒤, Publish를 눌러준다. 

   위의 2번 화면처럼 swc 파일이 생성되었을 것이다.

 

 

 

4. 프로젝트에서 속성클릭

 

- 다시 플래시 빌더로 돌아와서 우리가 만든 Temporary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Properties 항목을 클릭한다.

 

 

 

5. SWC 연결

 

- Add SWC를 누르면 경로창이 뜨는데 아까 lib폴더의 main.swc 를 선택하여 연결해준다.

 

 

 

6. 코드입력

 

- 플래시에서 만든 main_mc 클래스를 이용하여 코드를 입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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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age
{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import flash.display.Sprite;
 
 [SWF(frameRate="24", width="550", height="400", backgroundColor="0xFFFFFF")]
 
 public class Temporary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mc:MovieClip;
  
  public function Temporary()
  {
   _mc = new main_mc();
   this.addChild(_mc);
   
   _mc.x = 200;
   _mc.y = 200;
  }
 }
}

 

 

7. 디버그 실행

 

- F11을 눌러 실행해 본다. 아까 플래시에서 만들었던 main_mc클래스가 출력된다.

 

  이처럼 swc를 활용하여 플래시 <-> 플래시빌더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사용하여 코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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