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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2 : 공에 중력 더하기


앞서 step01에서 살펴본 공의 움직임은 중력이 없기 때문에 약간 부자연스럽다.


중력을 포함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다.


g = 1 (중력가속도 값)


수직 방향의 속도 = 수직 방향의 속도 + g


움직이는 물체 = 움직이는 물체 + 수직 방향의 속도


공식을 그대로 적용하여 소스로 옮기면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매프레임(시간)이 증가할 때 마다


vy = vy + g;

ball.y = ball.y + vy;




소스)  

step02.fla



import flash.events.Event;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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