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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물선 운동과 공
step02 : 공에 중력 더하기
앞서 step01에서 살펴본 공의 움직임은 중력이 없기 때문에 약간 부자연스럽다.
중력을 포함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다.
g = 1 (중력가속도 값)
수직 방향의 속도 = 수직 방향의 속도 + g
움직이는 물체 = 움직이는 물체 + 수직 방향의 속도
공식을 그대로 적용하여 소스로 옮기면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매프레임(시간)이 증가할 때 마다
vy = vy + g;
ball.y = ball.y + vy;
소스)
import flash.events.Event;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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