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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3 : 공에 수평운동 추가


앞서 수평운동은 vy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vx 변수를 만들어서 ball.x에 계속 더해주면 된다.


step01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vx의 오른쪽 끝은 stage.stageWidth - (ball.width / 2),


왼쪽 끝은 ball.width / 2로 구하여 조건문 처리 해준다.



소스) 


step03.fla


import flash.events.Event;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var vx:Number = 10;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ball.x += vx;
						  
						  if(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 {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vx = -vx;
						  }
						  if( ball.x < (ball.width/2) ) {
							ball.x = ball.width/2;
							vx = -vx;
						  }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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