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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물선 운동과 공
step03 : 공에 수평운동 추가
앞서 수평운동은 vy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vx 변수를 만들어서 ball.x에 계속 더해주면 된다.
step01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vx의 오른쪽 끝은 stage.stageWidth - (ball.width / 2),
왼쪽 끝은 ball.width / 2로 구하여 조건문 처리 해준다.
소스)
import flash.events.Event;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var vx:Number = 10;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ball.x += vx; if(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 {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vx = -vx; } if( ball.x < (ball.width/2) ) { ball.x = ball.width/2; vx = -vx; }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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