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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물선 운동과 공
step07 : 그림자 사이즈 조절
그림자가 공의 너비를 그대로 가지므로 아직 어색하다.
그림자는 공의 너비 70%를 가지게 조절하도록 해보자.
공식은 아래와 같다.
그림자 너비 = 공의 너비 * 70 / 100
이것을 함수로 바꾸면
function percent($target:Number, $per:Number):Number
{
return $target * $per / 100;
}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percent(공.width, 70) 만 넣어주면 70%에 해당하는 수치를 반환해 줄 것이다.
소스)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filters.BlurFilter; import flash.filters.BitmapFilterQuality;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var vx:Number = 10; var rot:Number = vx; var _eclipse_sizeW:Number; var bottom:Number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20; var _eclipse:Sprite = new Sprite(); _eclipse.graphics.beginFill(0x000000, 0.7); _eclipse.graphics.drawEllipse(-ball.width/2, -20/2, ball.width, 20); _eclipse.graphics.endFill(); _eclipse.x = ball.x; _eclipse.y = bottom + (ball.height/2) + 10; _eclipse_sizeW = ball.width * 70 / 100; //그림자는 볼의 70%사이즈 _eclipse.width = _eclipse_sizeW; _eclipse_sizeW = percent(ball.width, 70); _eclipse.width = _eclipse_sizeW; var blur:BlurFilter = new BlurFilter(10, 5, BitmapFilterQuality.HIGH); _eclipse.filters = [blur]; addChild(_eclipse); var num:int = this.numChildren; this.setChildIndex(ball, num-1); //addChild(ball);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ball.x += vx; ball.rotation += rot; _eclipse.x = ball.x; if(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 {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x < (ball.width/2) ) { ball.x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function percent($target:Number, $per:Number):Number { return $target * $per / 100; }
21 : 일반적인 백분율로 표현한 모습
24 : percent 함수로 만들고 사용한 모습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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