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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7 : 그림자 사이즈 조절


그림자가 공의 너비를 그대로 가지므로 아직 어색하다.


그림자는 공의 너비 70%를 가지게 조절하도록 해보자.


공식은 아래와 같다.


그림자 너비 = 공의 너비 * 70 / 100


이것을 함수로 바꾸면


function percent($target:Number, $per:Number):Number

{

return $target * $per / 100;

}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percent(공.width, 70) 만 넣어주면 70%에 해당하는 수치를 반환해 줄 것이다.


소스)


step07.fla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filters.BlurFilter;
import flash.filters.BitmapFilterQuality;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var vx:Number = 10;
var rot:Number = vx;
var _eclipse_sizeW:Number;
var bottom:Number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20;  
					  
var _eclipse:Sprite = new Sprite();
_eclipse.graphics.beginFill(0x000000, 0.7);
_eclipse.graphics.drawEllipse(-ball.width/2, -20/2, ball.width, 20);
_eclipse.graphics.endFill();

_eclipse.x = ball.x;
_eclipse.y = bottom + (ball.height/2) + 10;

_eclipse_sizeW = ball.width * 70 / 100; //그림자는 볼의 70%사이즈
_eclipse.width = _eclipse_sizeW;

_eclipse_sizeW = percent(ball.width, 70);
_eclipse.width = _eclipse_sizeW;

var blur:BlurFilter = new BlurFilter(10, 5, BitmapFilterQuality.HIGH);
_eclipse.filters = [blur];

addChild(_eclipse);

var num:int = this.numChildren;
this.setChildIndex(ball, num-1);
//addChild(ball);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ball.x += vx;
						  ball.rotation += rot;
						  _eclipse.x = ball.x;
						  if(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 {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x < (ball.width/2) ) {
							ball.x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function percent($target:Number, $per:Number):Number
{
	return $target * $per / 100;
}



21 : 일반적인 백분율로 표현한 모습


24 : percent 함수로 만들고 사용한 모습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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