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6 : 그림자 따라다니기
그림자가 공을 계속 따라다니려면 "그림자.x = 공.x" 로 간단하게 처리하면 된다.
소스)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filters.BlurFilter; import flash.filters.BitmapFilterQuality; var g:Number = 1; var vy:Number = 8; var vx:Number = 10; var rot:Number = vx; var bottom:Number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20; var _eclipse:Sprite = new Sprite(); _eclipse.graphics.beginFill(0x000000, 0.7); _eclipse.graphics.drawEllipse(-ball.width/2, -20/2, ball.width, 20); _eclipse.graphics.endFill(); _eclipse.x = ball.x; _eclipse.y = bottom + (ball.height/2) + 10; var blur:BlurFilter = new BlurFilter(10, 5, BitmapFilterQuality.HIGH); _eclipse.filters = [blur]; addChild(_eclipse); var num:int = this.numChildren; this.setChildIndex(ball, num-1); //addChild(ball);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vy += g; ball.y += vy; ball.x += vx; ball.rotation += rot; _eclipse.x = ball.x; if(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 { ball.x = stage.stageWidth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x < (ball.width/2) ) { ball.x = ball.width/2; vx = -vx; rot = -rot; }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vy = -vy; } if( ball.y < (ball.height/2) ) { ball.y = ball.height/2; vy = -vy; } });
결과)
'■ 개발관련 ■ > 산수와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8:그림자의 투명도와 크기 변화 (0) | 2014.08.31 |
---|---|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7:그림자 사이즈 조절 (0) | 2014.08.31 |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5:그림자 만들기 (0) | 2014.08.31 |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4:공의 회전 (0) | 2014.08.31 |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3:공에 수평운동 추가 (0) | 2014.08.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