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 개발관련 ■/IT 용어

Compile

serpiko 2013. 10. 13. 16:57

   Compile


컴파일 이란 텍스트 형태로 되어 있는 소스 파일을 기계어 파일로 만드는 과정.

 

컴파일 방식은 실행 파일을 따로 만들어 실행합니다.


컴파일 언어는 기계어로 번역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즉 C라는 컴퓨터언어로 game.c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을 경우 컴파일러라는 통역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game.exe라는 프로그램


으로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C언어로 만든 game.c라는 파일 외에도 game.exe라는 실행 파일이 하나 더 만들어집니다. 


game.exe는 기계어로 번역된 것이므로 game.exe를 실행시키기 위해서 별도의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중국어로 된 문서 파일이 있을 때 이를 한국어로 번역한 한글 문서 파일을 만들어 한국인에게 전달하는 것과 같습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문서 파일은 당연히 한국사람이 바로 읽어보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때 game.c 파일을 game.exe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컴파일러(통역) 프로그램이라고 말합니다. 


컴파일러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중국어 문서를 한글 문서로 번역해주는 번역자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 IT House -


'■ 개발관련 ■ > IT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nTime  (0) 2013.10.13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0) 2013.10.13
VoIP - Voice over Internet Protocol  (0) 2013.10.13
Apache Web Server  (0) 2013.10.13
HTTP (hypertext transfer protocol)  (0) 2013.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