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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포스팅에 이어서.. 움직임에 관한 설명이다.

 

3.0에서 새로 생긴 rotationY (X,Z가 더있다)를 사용하여 객체를 Y축으로 회전 시킬 수 있다.

 

2.0에서 삼각함수의 코사인(x축으로 +, - 를 반복운동)하던 꼼수를 벗어나서 진정한 3D rotation을 구현한다

 

 

      Flash Player 9버전. 삼각함수로만든 움직임                        Flash Player 10버전. 10버전 메서드를 사용한 움직임

 

                    

 

좀더 자세히 비교해보자.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var t:Number = 0;
pic0.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loop_0);
pic1.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loop_1);

function loop_0(e:Event):void{
 var mc:DisplayObject = e.target as DisplayObject;
 
 //FlashPlayer 9
 mc.scaleX = Math.cos(t);
 t=t+0.1;
 
 //Flash Player 10, AIR 1.5
 //mc.rotationY+=8;
}

function loop_1(e:Event):void{
 var mc:DisplayObject = e.target as DisplayObject;
 
 //Flash Player 10, AIR 1.5
 mc.rotationY+=8;
}

 

 

 

 

 

위에 원과 비교하면 원은 마치 회전하는것처럼 보였지만, 아래와 같이 사진으로 중심점을 옮겨서 확인해 보면 움직임이 다르다.

 

왼쪽은 scale이 + ~ - 로 반복되는 반면, 오른쪽은 Y축을 기준으로 회전 움직임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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