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역시 구글과 Adobe Communities는 숨겨진 보물들이 즐비하다.


소개할 Exchange의 이름은 Flash 2 SVG 다. 플래시를 기반으로 드로잉이나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SVG로 변환해 주기때문에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다거나.. XML의 괴랄한 좌표 애니메이션으로 머리싸맬 고민이 필요없어졌다.


더욱이 유용한 가장 큰 이유는 SVG자체에 애니메이션 정보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순수 SVG 독립형 객체라는 것이다.


플러그인을 만든 DavidBelais가 제작한 많은 툴이 있지만 공식 서포트 페이지의 주소는 http://dissentgraphics.com/tools/flash2svg 


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보이는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의 사람들의 반응은 없다. 내가 리뷰 한줄 적은것 빼고는.


어쨌든 설치를 마쳤다는 가정하에 단순히 변환 과정 부분만 살펴보겠다.



아래는 내가 직접 플래시에서 작업하고 변환한 그라데이션 로딩 애니메이션이다.


물론 코드로도 표현할수는 있겠지만..엄청난 시행착오와 머리를 쥐어짜야 할것이다...



결과)  크롬 브라우저에서 볼것




작업 공정은 다음과 같다.


1. 사용하기전에 작업할 정보를 살펴본다. 주의할것은 AS3.0 이라는 것과 Flash버전 정도. 



2. 플래시에서 무비클립같은 객체에서 작업하지 말고 직접 메인타임라인을 기준으로 작업한다.


3. 작업된 fla 를 저장해준다.


4. 메뉴에서 Windows > Other Panels > SVG 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패널창이 뜬다.



5. 여기에서 Export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시작된다.


ps.도저히 다운로드 받는데 애로사항이 있다면 댓글요청. (설치문의는 제외..귀찮..)







'■ 프론트엔드 ■ > SV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th  (0) 2013.11.29
SVG란?  (0) 2013.11.29
SVG 및 Canvas 중에서 선택하는 방법  (0) 2013.10.16
SVG API  (0) 2013.10.15
SVG (Scalable Vector Graphics)  (0) 2013.10.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