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JSFL 다운로드


자, 그럼 jsfl 를 본격적으로 쓰기전에 다운로드 받아서 단축키에 연결(연결해서 쓰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하는 법을 알아보자.


하단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여 commands 폴더에 복사하여 붙여넣는다.


예) 윈도우7 에서 사용자 이름이 Administrator로 되어있고 플래시 버전이 CS6 일 경우의 경로는 다음과 같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Adobe\Flash CS6\en_US\Configuration\Commands


Test_Alpha 50%.jsfl


파일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선택된 오브젝트의 불투명도를 50%로 설정 해 주는 소스코드이다.



   Keyboard ShortCuts 연결


1. 제대로 복사가 되었으면 Commands 메뉴를 눌렀을때 Test_Alpha 50% 가 보일 것이다.




2. Edit > Keyboard Shortcuts... 를 클릭하고




3. 사용할 세트를 설정해야 하는데 Current set의 셀렉트 박스에서 Adobe Standard를 선택하고

   

    우측의 Duplicate Set 을 클릭하여 Test (임시로 아무거나) 라고 입력한다. 




4. 등록된 Test set 에서 Commands 항목의 Test_Alpha 50% 가 보일 것이다.




5. 선택된 Test_Alpha 50% 를 + 버튼을 눌러서 등록할 단축키를 입력한다.


본인은 Ctrl + .  을 입력했다. 입력한 후 ok 를 눌러 종료한다.




   Command의 ShortCuts 사용


만들어진 단축키를 가지고 되는지 적용 해 보자.


왼쪽과 같이 심볼(인스턴스 객체)로 아무 도형이나 그린후 ctrl + .  을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50%가 적용 된다.

   



   Keyboard ShortCuts 또한 파일로 존재


우리가 등록한 단축키는 아래 경로에 .wfx 파일로 존재한다.


예) 윈도우7 에서 사용자 이름이 Administrator로 되어있고 플래시 버전이 CS6 일 경우의 경로는 다음과 같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Adobe\Flash CS6\en_US\Configuration\Keyboard Shortcuts




  
  
  
  
  
  
  
  
  


이는 개발환경(다른 pc, 포맷, 다른 사용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바뀔때 마다 일일이 수많은 jsfl 파일을 단축키로 등록하기가


매우 번거롭고 귀찮기 때문에 한번 셋팅한 키보드 설정 파일은 .wfx 라는 파일의 형태로 id와 ASCII코드, 그리고 고유 flags의 정보를


가진 XML문서로 저장 되므로 최초에 설정이 끝난 이후에는 .wfx 파일만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된다는 뜻이다.



생산성의 향상에 이바지하는 취지와 자료 기록을 위해서 본인이 만든(혹은 업어온) JSFL 에 대해서는 모두 공개를 하겠지만


이 모든 자료를 아예 통째로 폴더째 업로드하여 배포하는 형태는 없을 것이다.


정보의 공유를 통해서 구현 원리와 사용법을 직접 체득함으로서 앎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지 단순한 배포의 목적은 아니기 때문이다.



다음 포스트 에서는 본격적으로 JSFL의 구현 원리, 등록, 사용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