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뷰

   Windows Server2012 설치 후, 꼭 필요한 단계별 설정에서 DB연결 까지


현재 윈도우 서버 2014에는 4가지 에디션이 존재한다. (현재 위키백과기준)


"파운데이션 < 에센셜 < 스탠다드 < 데이터센터" 로 갈수록 상위버전으로 이해하면 된다.


시스템의 최소 요구사항은


프로세서 : 1.4 GHz, x64

메모리 : 512 MB

디스크 : 32 GB




   Ready for Windows Server


먼저 리눅스에서는 쉘 혹은 CMI에서 명령어 기반으로 서버를 구축할 수 있기때문에 명령어의 순서와 종류만 확실히 알고있다면 


OS종류가 다르더라도 비교적 쉽게 Apache나 MySQL 그리고 php를 설치할 수 있고, 아예 APM이 합쳐진 패키지도 많이 제공한다.


반면에 윈도우 서버에서는 전통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GUI로 진행되어진다. 즉 하나하나 설정 창에서 속성들을 지정해줘서 구성한다는


방식이다. 버전이 다르거나  UI의 형태가 바뀌는 경우 약간의 혼동이 있을 수 있으며,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인 Windows Server2012서버의


Standard 버전을 중심으로 반드시 설정해줘야 할 항목이나 구성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subject catalog


포스팅에 대한 주제는 다음과 같으며 총 11개의 주제로 나뉘고 각 주제를 다루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면,


01.데스크톱 experience 설치로 바탕화면 아이콘 활성화

 

   ㄴ  원도우 서버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배치하려면 필요 옵션을 확장한 후 설정하도록 한다.


02.파일 확장명 보이기

  

   ㄴ  파일 확장명이 기본적으로 감춰져 있기때문에 확장명을 보이도록 한다.


03.암호복잡성해제, 암호기간해제


   ㄴ  암호에 반드시 일정한 규칙(영문자숫자특수문자 조합)의 옵션을 해제하며, 42일 동안만 유지되는 암호기간도 해제한다.


04.암호변경


   ㄴ 암호 변경도 쉽고 빠르게 변경 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보고 교체한다.


05.IE보안강화구성 해제


   ㄴ  IE에서 보안 관련 팝업과 얼럿창이 웹서핑을 거의 불가능 할 지경으로 괴롭힌다. 보안강화구성을 해제하도록 한다.


06.IIS와 ASP설치


   ㄴ 윈도우서버의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s)와 ASP를 설치해야 HTTP 프로토콜 전송과 ASP를 해석할 수 있다.


07.IIS_디버깅 셋팅 (An error occurred - 에러에대한) 그리고 ..(parent)사용을 위한 설정

 

   ㄴ 웹 페이지에 에러를 포함할 경우 브라우저에 항상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표시한다.


        An error occurred on the server when processing the URL. Please contact the system administrator.

        If you are the system administrator please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bout this error.


       우리가 보고 싶은 부분은 실제 에러가 발생한 지점과 원인이기 때문에 디버깅 셋팅으로 오류에 대한 내용을 출력 해 본다.

      

       더불어 include의 사용에 있어서 ../include 와 같은 parent경로의 속성이 false되어있기 때문에 true로 값을 변경하도록 한다.


08.FTP설정


   ㄴ FTP를 설정 해 놓아야 원격에서도 파일에 접근하여 작업이 가능할 것이다.


09.SQL Server2012설치


   ㄴ 설치 과정과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0.SQL의 sa계정 활성화

      

  ㄴ 로컬 Window계정이 아닌 sa 계정을 활성화 시켜야 DB연결시 SQL서버 데이터에 엑세스가 가능하다.


11.SQL의 DSN설정후 ODBC로 연결


  ㄴ  ADO(ActiveX Data Object)란 DB를 다루는 객체로서 ADO를 통해서 데이터를 요청하면 MS의 ODBC 드라이버나 OLEDB 데이터 


       제공자로부터 실제 처리가 이루어진뒤 다시 ADO에 리턴되어 쓸 수 있게된다.


       여기에서는 ADO객체와 ODBC 드라이버를 사용한 연결방법을 알아보며 바로 이 연결을 위해서 SQL의 DSN(Data Source Name)

   

       설정을 통해 ODBC와 연결이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