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래시 IDE (CS4 ~ CS6)에서 어떤폴더에서 작업을하든 전역 경로로 클래스 패스를 설정해주면 간편히 작업할수있다.
일단 3.0으로 작업할때 거의 공기와 같은 존재인 caurina 라이브러리를 준비한다. (일명 : 구글 트위너)
1. 라이브러리 폴더 이동. 첨부 : ActionScript.zip
C 드라이브에 "ActionScript"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라이브러리를 넣는다.
ex)C:\ActionScript\caurina
2. 플래시 셋팅
ㄱ.메뉴 - Edit - Preferences
ㄴ.ActionScript 하단의 Language : ActionScript3.0 Settings... 클릭
ㄷ. Source path 항목의 "폴더버튼" 클릭하고, 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C:\ActionScrip 여기까지의 경로만 지정한다.
3. 결과확인 (아래구문을 붙여넣고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된다.)
import caurina.transitions.*; var simpleSprite:Sprite = new Sprite(); simpleSprite.graphics.lineStyle(); simpleSprite.graphics.beginFill(0xff0000); simpleSprite.graphics.drawRect(0,0,200,100); addChild(simpleSprite); simpleSprite.x = 0; simpleSprite.y = (stage.stageHeight - simpleSprite.height)/2; Tweener.addTween(simpleSprite, {x:500, time:2});
1번 : import할 폴더를 따로 설정해 주지 않아도 전역경로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편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다.
12 : 구문 사용
'■ 플래시 ■ > Adobe ActionScript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playObject 클래스 구조 (0) | 2013.10.16 |
---|---|
구글Tweener - 원본의 color속성 되돌아오기 (0) | 2013.10.16 |
as3.0 mouseEnabled의 유의점 (0) | 2013.10.16 |
AS3.0과 AS2.0의 Depth 차이점 (0) | 2013.10.16 |
함수 필수매개변수와 선택매개변수의 순서 (0) | 2013.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