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플래시 ■/Adobe ActionScript3.0
dispatchEvent - EventDispatcher 상속을 활용한 이벤트전파
serpiko 2013. 10. 16. 02:48방법1) 이벤트객체의 타입을 발생시켜서 전파
Main.as
package { import MyDispatch;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Event;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myDispatch:MyDispatch; public function Main(){ init(); } private function init():void{ _myDispatch = new MyDispatch(); //Event객체를 통한 Event.COMPLETE 수신 _myDispatch.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loadComplete); _myDispatch.init(); } private function loadComplete(e:Event):void{ trace("next someThing") } } }
MyDispatch.as
package {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events.EventDispatcher; //MyDispatch는 EventDispatcher를 상속 public class MyDispatch extends EventDispatcher { public function MyDispatch(){ } public function init():void{ //Event 객체의 Event.COMPLETE 전파 this.dispatchEvent(new Event(Event.COMPLETE)); } } }
방법2) 이벤트상수를 만들어서 전파
Main.as
package { import MyDispatch;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Event;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myDispatch:MyDispatch; public function Main(){ init(); } private function init():void{ _myDispatch = new MyDispatch(); //Event객체를 통한 Event.COMPLETE 수신 _myDispatch.addEventListener(MyDispatch.LOAD_COMPLETE, loadComplete); _myDispatch.init(); } private function loadComplete(e:Event):void{ trace("next someThing") } } }
MyDispatch.as
package {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events.EventDispatcher; //MyDispatch는 EventDispatcher를 상속 public class MyDispatch extends EventDispatcher { public static const LOAD_COMPLETE:String = "load_complete"; public function MyDispatch() { } public function init():void { //EventDispatcher를 상속한 MyDispatch객체의 이벤트전파 this.dispatchEvent(new Event(LOAD_COMPLETE)); } } }
'■ 플래시 ■ > Adobe ActionScript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lateObject - "마우스 오버 of 오버" 제어 (0) | 2013.10.16 |
---|---|
Localconnection - 서로다른 SWF에 대한 상호 동작 (0) | 2013.10.16 |
Loader - applicationDomain.getDefinition을 이용한 라이브러리 로드 (0) | 2013.10.16 |
Loader - sub.swf로드 (0) | 2013.10.16 |
cos과 rotationY의 차이점 (0) | 2013.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