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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rame]_Loop, [Frame]_Play Once, [Frame]_Single Frame, [Frame]_FirstFrame



캐릭터나 반복적인 그래픽 심볼을 사운드에 일일이 싱크 작업을 위해 만든 기능.


엔터키로 플레이헤드를 재생시키며 싱크를 맞추고 싶은 지점이 생기면 잠시 엔터키로 정지 시키고 버튼만 한번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싱크 작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초스피드 작업이 가능하다.


앞에서 설명했던 [Sync]Loop, [Sync]PlayOnce, [Sync]SignleFrame과 비교하면 얘네들은 일일이 심볼을 클릭 해서 속성을 제어하게 


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다. 그러나 [Frame]~ 시리즈는 그런게 없다. 아주 쉽고 빠르게 싱크를 맞출 수 있다. 전제조건은 다음과 같다.


ㄱ. 1개의 레이어에 한개의 그래픽 심볼을 준비한다.


ㄴ. 싱크를 맞출 레이어를 클릭한다.


ㄷ. 엔터를 쳐서 플레이 헤드를 시작 시킨다.


ㄹ. 키프레임을 제어할 때에는 엔터키를 다시 한번 눌러서 정지 시킨뒤 커맨트 버튼(타입 3가지 중)을 한번 눌러주면 된다.


ㅁ. 보통 싱크 작업은 음성이나 사운드가 끝나면 Single Frame 1 을 유지하기 때문에 그것도 넣어 놓았다. 


     이것까지 포함하면 총 타입이 4가지가 된다.

 

-setElementProperty('loop', ['loop', 'play once', 'single frame']);

 

 

 

   [Frame]_Loop, [Frame]_Play Once, [Frame]_Single Frame, [Frame]_FirstFrame 

    - JSFL 다운로드



commands.zip



 


   Keyboard 연결



+ 는 Loop


{는 PlayOnce


}는 Single Frame


` (어퍼스트로피)는 Single Frame 1 이다.



인체공학적 키보드 배열을 했기 때문에.. 왼손 검지를 엔터키에 가져다 놓고 약지는 { 에, 중지는 }에 놓고 {과 }로 싱크 작업을


거의 제어한다. Loop를 시킬일이 있으면 약지로 +를 누르면 되고 싱크가 끝났거나 정지해야 할 지점이 생기면 `를 누른다.




 command

 컨트롤키

동작 

 [Frame]_FirstFrame

 `

 Single Frame 1 에서 정지

 [Frame]_Frame_Loop

 +

 Loop 됨

 [Frame]_Frame_Play Once

 {

 Play Once 됨

 [Frame]_Frame_Single Frame

 }

 Single Frame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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