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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물선 운동과 공


step01 : 공의 움직임


1. 움직임 변수 vy를 만들어 주고 엔터프레임 시킨뒤 ball.y에 계속 vy값을 더해준다.


2. ball.y의 값이 밑으로 증가하다가 세로 너비의 끝점인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를 만나면 vy 부호를 바꿔서 


    다시 위로 튀어오르도록 한다.


공의 원점이 정 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으로 처리해 주는 것이며 그림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3. 마지막으로 ball의 y가 ball.height/2 보다 작을경우 다시 부호를 바꾸어준다.


소스) 

step01.fla



import flash.events.Event;

var vy:Number = 20;

this.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function(e:Event):void{
						  ball.y += vy;
						  if( ball.y > stage.stageHeight - (ball.height/2) ) vy = -vy;
						  if( ball.y < (ball.height/2) ) vy = -vy;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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